뭐지 뉴스레터 · 2025년 9월 22일
- 출판사 마케팅 담당자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출판사에서 뭐지 뉴스레터를 선택하고 지속적으로 함께 협업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왔어요.
광고주이신 출판사의 마케팅 담당자님께 왜 뭐지 뉴스레터를 지속적으로 선택하셨는지, 그리고 그 과정은 어떻게 느끼셨는지를 인터뷰로 여쭈어 보았어요.
뭐지 뉴스레터는 B2B/B2C 서비스, IT툴, 컨퍼런스, 부트캠프, 이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를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교육/출판 분야인 출판사의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자 해요.
광고주는 개발 입문자나 IT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적합한 채널을 찾던 중 뭐지 뉴스레터를 발견하고 광고를 요청해 주셨어요.
뭐지 뉴스레터는 IT 뉴스레터인 만큼 IT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대부분 구독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구독자와의 신뢰도와 질 좋은 아티클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운영해 왔기에 보다 높은 광고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어요.
뭐지 뉴스레터는 단순히 광고를 집행해 주는 것을 넘어, 더 좋은 광고 효과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방안을 제안드리고 있어요.
광고 담당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광고 아티클의 단어 하나하나까지 높은 광고 효과 획득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솔루션을 제안해 드려요.
뭐지 뉴스레터는 구독자 신뢰도가 높은 뉴스레터 서비스로, 구독자분들께서 구독 후 메일을 받아도 그냥 담아두지 않고 읽어보시기에 열람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요.
광고 집행이 끝나면 뭐지 뉴스레터는 광고 집행 보고서를 작성하여 광고주 및 광고 대행사에게 보내드리고 있어요.
메일로 단순히 수치만 공유하는 것을 넘어 광고 집행 결과를 보다 체계적으로 문서를 통해 전달드리며, 광고 대행사일 경우에는 광고주에게 광고 집행 내용을 알려드릴 때 광고 집행 보고서를 통해 조금 더 편하게 보고할 수 있도록 자세한 내용을 담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계약 정보, 광고 발송 시간, 발송 대상자 명수, 열람 명수(열람율), 구독자 만족도(5점 만점, 뉴스레터 하단 투표 결과), CTR 등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이런 광고 집행 보고서와 관련하여 담당자님께서는 아래와 같이 말씀해 주셨어요.
뭐지 뉴스레터는 단순한 광고 발송 매체가 아니예요. 타깃을 정확히 알고 있고 콘텐츠를 진정성 있게 다루며 광고주와 구독자 모두의 경험을 함께 고민하는 브랜드의 광고 파트너예요.
진정성 없는 단순 클릭수가 아닌 제대로 전달되는 콘텐츠와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길 원한다면, 지금 뭐지 뉴스레터와 함께 eDM 광고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